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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희 회사는 용역(서비스) 쪽이고 자재 같은 게 별도로 들어가는 게 아니라서 세금계산서 상의 한줄 표기로 금액을 나타낼 수 있어서 거래명세서 쓸 일이 잘 없는데 가끔, 아주 가끔 관공서와 계약 진행할 때 거래명세서를 요청하는 일이 있어서 제일 간단한 양식의 거래명세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용역 제공이 아닌 물품의 경우는 보통 세금계산서 상에는 <노트북 외> 이런 식으로 한 줄로 표시하고 거래명세서를 별도로 첨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이럴 때는 규격이나 사양 부분을 더 디테일하게 기재하는게 일반적이구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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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함수가 있으니 수정/삭제 할 때 참고하시고 대표자 옆에 (인) 위에 도장 이미지도 올려주세요.
내용 기재가 다 되서 거래처로 보낼 때 엑셀파일 형태로 보내지 마시고 되도록이면 pdf로 저장해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. pdf 파일 저장은 파일 -> 다른이름으로 저장 -> 파일형식 누르시면 맨 아래서 세번째 위에 pdf 선택해주시면 됩니다. 이때 선택한 시트만 저장되는 점 참고하시구요, 저장 전에 인쇄미리보기 눌러서 페이지가 넘어가지 않는지 미리 살펴봐 주세요.
견적서도 거래명세서와 거의 비슷해서 이 거래명세서 양식에서 타이틀을 견적서로 바꿔주고 ____귀하와 합계금액 사이란에 공사명 같은게 있으면 적어주시고 '아래와 같이 견적합니다' 정도 적어주시면 견적서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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